2022/02 4

뇌졸중 의심증상 있을 때 하는 경동맥초음파검사란?

정확한 뇌,뇌혈관 검사를 위해 대학병원급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뇌졸중 의심되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경동맥 초음파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경동맥이란 심장에서 나온 대동맥에서 갈라져 나온 큰 혈관입니다. 심장에서 뿜어져 나온 혈액 중 뇌로 가는 혈액의 80%가 경동맥을 지나갑니다. 이러한 경동맥의 상태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부, 유방 초음파검사를 하는 것처럼 목 부위의 혈관 맥박이 느껴지는 곳에 초음파 젤을 바른 후, 경동맥을 눈으로 보며 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 시간은 약 15분~30분 정도 소요되며, 통증이 전혀 없고 위험요소가 전혀 없어 연세가 많으신 분들도 부담없이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

뇌혈관 부풀어 오르는 뇌동맥류! 검사는 명진단영상검진센터

안녕하세요. 뇌동맥류 조기 발견이 가능한 명진단영상검진센터입니다. 뒷목이 뻣뻣함 등과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셔야 할 뇌동맥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는 정상적인 다른 뇌혈관에 비해 약한 뇌혈관 벽이 풍선이나 꽈리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을 줘 대변을 볼 때 혹은 추위에 노출될 때 등 갑작스러운 혈압의 변동상황에서 터지기가 쉽습니다. 왜 시한폭탄이라고 하는지 아시겠죠? ​ 이처럼 아주 위험한 뇌동맥류가 생긴 환자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과 2019년 환자 데이터를 비교해 보니 무려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젊은 분들 중에서도 뇌동맥류 환자가 꽤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뇌동맥류가 ..

폐암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진 필수!

먼저 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폐는 들숨 시 공기에 포함된 산소를 혈액 속으로 이동시키고, 혈액 속 이산화탄소는 배출해내고, 호흡하며 열을 발산하므로 체온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몸속 산과 염기 밸런스 유지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이 바로 '폐암'입니다. 폐암은 암 중에서도 생존율이 낮습니다. 조기발견하며 치료한 덕에 생존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긴하나 여전히 암 중에서는 생존율이 낮은 무서운 암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폐에 암과 같은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병원을 찾는 게 중요한데 문제는 폐는 감각 신경이 없어 방치하면 결핵이나 감염 등으로 많이 손상되어도 통증을 느끼지 못해 초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기증상이 없더라도 흉부CT (폐CT)..

카테고리 없음 2022.02.11

강직성척추염 증상 의심되어 검사받고 싶다면 명진단영상의학과

안녕하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강직성척추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이 있는 분,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아픈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강직성 척추염이란?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여 점차적으로 척추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적인 척추관절병증 가운데 하나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특징은 천장관절에서 시작된 염증이 허리·목·어깨까지 번집니다. 그런데 문제는 관절 외에도 드물게 눈·심장·콩팥 등 전신에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이런 증상들이 척추 통증보다 먼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허리디스크와 혼동하기 쉬운데 허리디스크처럼 신경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상 특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기타 2022.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