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강직성척추염 증상 의심되어 검사받고 싶다면 명진단영상의학과

명진단영상의학과 2022. 2. 7. 16:58

 

 

안녕하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강직성척추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이 있는 분,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아픈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강직성 척추염이란?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여 점차적으로 척추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적인 척추관절병증 가운데 하나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특징은 천장관절에서 시작된 염증이 허리·목·어깨까지 번집니다. 그런데 문제는 관절 외에도 드물게 눈·심장·콩팥 등 전신에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이런 증상들이 척추 통증보다 먼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허리디스크와 혼동하기 쉬운데 허리디스크처럼 신경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상 특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장 아프고 낮에 활동할수록 나아지며, 누워서 쉬고 있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더 아파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진료를 받아보아야 알 수 있지만, 지금 언급한 증상들이 있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인지 아닌지 진단하려면 어떤 검사를 하게 되는지도 궁금하시겠죠?

 

증상 및 동반질환 여부, 혈액검사를 통한 유전자 및 염증지표 검사 그리고 경우에 따라 CT, MRI 등의 영상검사를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저희 명진단영상의학과처럼 CT, MRI 검사까지 가능한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셔야 여러 병원을 찾는 번거로움이 없겠죠?


 

 

 


허리가 아플 때 검사를 받기 위해 정형외과를 찾을 생각을 하실텐데,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도 보다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700평에 달하는 규모의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정밀한 검사를 위하여 640채널CT, 1.5T MRI, 3T MRI와 같은 검사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30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이러한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를 사용하여 검사&판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형외과적 손상 (인대 파열, 골절 등)도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확인해 보세요!

 

 

 

*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