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뇌혈관 부풀어 오르는 뇌동맥류! 검사는 명진단영상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 2022. 2. 16. 19:31

안녕하세요. 뇌동맥류 조기 발견이 가능한 명진단영상검진센터입니다.

 

뒷목이 뻣뻣함 등과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셔야 할 뇌동맥류!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는 정상적인 다른 뇌혈관에 비해 약한 뇌혈관 벽이 풍선이나 꽈리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힘을 줘 대변을 볼 때 혹은 추위에 노출될 때 등 갑작스러운 혈압의 변동상황에서 터지기가 쉽습니다.

 

왜 시한폭탄이라고 하는지 아시겠죠?

이처럼 아주 위험한 뇌동맥류가 생긴 환자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과 2019년 환자 데이터를 비교해 보니 무려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젊은 분들 중에서도 뇌동맥류 환자가 꽤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뇌동맥류가 있다, 뇌동맥류 수술을 했다- 라고 밝힌 소식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도 안심할 수 없는 뇌동맥류! 보통 증상이 없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전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주로 두통이나 어지럼증, 뒷목이 뻣뻣해지는 경부 강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열성 뇌동맥류는 사망률이 30~40%에 달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났을 때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길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별다른 증상은 없었으나 건강검진을 하다가 뇌동맥류가 있음을 알게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더라도 고위험군에서는 다른 뇌혈관질환의 위험성도 증가해 검진을 통해 뇌혈관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해야 합니다.

증상에 이어 뇌동맥류의 고위험군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고혈압이 있거나 흡연을 하는 40~50대 이상 연령층입니다. 누구나 조심해야 하지만 고위험군은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뇌동맥류 검사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는 보통 뇌혈관을 면밀하게 검사할 수 있는 MRA로 진단됩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뇌CT, MRI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합니다.


뇌·뇌혈관 검사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MRI·CT·초음파·내시경 같은 눈으로 보는 영상검사·정밀검사는 명진단영상의학과 정확합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3T MRI, MRA, 640채널CT 검사가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장비만큼 중요한 판독은 30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판독하고 있습니다.

 

뇌동맥류 등이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났을 땐 이미 늦을 수도 있습니다. 더 늦지 않게 내원 바랍니다.

 

http://www.mdr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