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사용하는 3T MRI 소개 & 주의사항 등

명진단영상의학과 2022. 1. 5. 16:09

 

안녕하세요. 1.5T와 3T MRI 검사 장비 모두 사용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본원에서 사용하는 3T MRI 장비인 uMR780소개와 더불어 MRI 검사 시 소요되는 시간이나 금식 등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나이티드이미징의 uMR 780(3T MRI)은 최대 가속도 36 및 등방성 해상도 0.5 mm 이하의 uCS(United Compressed Sensing) 2.0 플랫폼이 탑재돼 있습니다.

특히 MRI의 가장 큰 약점인 검사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uCS엔진을 탑재한 부분이 눈길을 끄는 검사 장비입니다. Compressed sensing 기술은 MR 영상의 Raw data를 처리하는 알고리즘의 한 종류이며, 이로 인해 이미지 처리 속도를 높여 전체적인 MR 검사시간을 단축시킵니다.

 

 

 

MR에서 이슈가 되는 자장균질도 측면에서 업계에서 리딩하는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며 고품질 이미징을 갖추고 있는 부분도 큰 장점입니다.


여기에 직접 개발한 4K 마그넷이 장착돼 액체헬륨 소모량이 0에 가깝고, 모든 장비에 인공지능(AI) 기술인 uAI 탑재해 리서치 프로토콜 및 플랫폼이 있어 연구개발에 매우 유리합니다.

 

 

 

이밖에도 65cm 광폭 보더로 환자가 눕게 되는 보더 중 가장 큰 사이즈로 편안하고 쾌적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즉, 폐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MRI 검사를 받을 때 다소 불편함을 겪으실 수 있는데 다른 검사 장비에 비해 비교적 수월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해당 장비를 선택한 이유는 속도, 해상도 모든 면에서 강점이 있다는 점때문입니다. 최종 진단에 있어 중요한 MR의 역할에 발맞춰 늘어나고 있는 검사 수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1차 진료에서 최적의 진단을 내린다면, 대형병원에서 겪을 수 있는 중복 촬영으로 인한 의료비 낭비 해결 등의 장점이 있어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장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오랜 경력 & 우수한 의료진들과 함께 환자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영상진단 지역 거점 병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RI 검사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 액세서리(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 금속성 물질은 다 빼셔야 합니다.
- 몸속 의료 기구 삽입한 환자는 반드시 의료진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 보청기, 임플란트, 틀니 고정 위한 금속도 고장 혹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알려주셔야 합니다.
- 소음이 굉장히 크므로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검사 전 꼭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 폐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검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뇌질환 검사하는 뇌 MRI, 필요한 이유와 주의사항

뇌질환 검사하는 뇌 MRI, 필요한 이유와 주의사항 두통, 어지러움이 있을 때나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