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4

뇌MRI, 뇌MRA 언제 어떤 검사를? 명진단영상검진센터

​​ 보다 정밀한 검진을 위해 장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명진단영상검진센터입니다. 초음파검사, CT검사, MRI검사 등 다양한 영상검사 중에서 오늘은 MRI와 MRA검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이름의 이 2가지는 뇌 검사를 할때 사용되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 뇌 MRI(자기공명영상) 뇌 실질의 병변, 즉 대표적으로 뇌졸중, 종양, 염증 등을 진단하는데 이용하는 검사로 쉽게 뇌정밀검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스레이처럼 방사선이 아니기에 인체에 무해합니다. ​ 뇌 MRA(자기공명혈관영상) MRA 는 MRI 에서 판단이 어려운 혈관 자체를 영상화하여 혈관꽈리, 혈관기형 그리고 좁아진 혈관 등을 진단하는데 이용하는 검사로 쉽게 뇌혈관검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MRI와 같은 자..

명진단영상의학과 - 건강검진의 기본, 엑스레이 (x레이) 검사 비용은?

엑스레이검사 건강검진하면 어떤 검사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흔히 엑스레이검사라고 하는 흉부 X선 촬영을 떠올르시는 분들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에 오늘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흉부 X선 촬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흉부 X선 검사는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촬영하는 검사로 검사 장비 앞에 서서 숨을 들이마신 후 5초 정도 숨을 참으면 끝나는 매우 간단한 방식의 검사입니다. 호흡기내과에 방문한 대부분의 환자가 진료받기 전 진행하는 가장 기초적인 검사이자 국가가 제공하는 일반건강검진 항목에 포함된 기본적인 검사입니다.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들고 방법도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하기에 흔히 시행되는 엑스레이검사! 어떤 질환을 진단할 수 있을까요? - 종양: 폐종양, 심장종양, 흉곽벽 종양, 흉곽골 조직종양 -..

명진단영상의학과, 교통사고 지불보증 CT MRI 검사 가능

안녕하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교통사고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무도 이런 일을 겪지 않길 바라지만 생각보다 교통사고가 많이 납니다. 만약 교통사고가 났을 때 어디서 어떤 검사를 해야 하는지, 보험처리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 명진단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교통사고가 났을 때 어디서 어떤 검사를 해야 하는지, 보험처리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아무도 교통사고를 당하는 일이 없길 바라지만 혹시라도 사고가 나면 무척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않고 잘 처리하고, 검사 잘 받고 보험처리 잘 할 수 있게 오늘 명진단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게 되면 차에 대한 보험처리도 하지만 다친 사람, 즉 피해자..

기타/건강정보 2021.10.18

유방암 초기 증상 및 검사 종류 3가지 - 화곡동부인과

안녕하세요. 여성 검진 관련하여 부인과 여성의료진과 협진진료를 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10월은 유방암 예방의 달로 오늘 명진단에서는 여성분들에게 도움될 유방암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젊은 층에서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젊은 분들 방심하지 마시고 꼭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2020년 68만5000명이 유방암으로 사망했고, 230만 명이 새롭게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WHO는 “2020년 말, 지난 5년 동안 유방암 진단을 받은 여성은 780만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흔한 암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방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국내 현황도 다르지 않습니다. 보건복지부의 ‘암등록통계’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