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4

유방암 환자, 심방세동 위험 2배 높아! 명진단영상의학과/부인과

실력있고 친절한 여의사가 진료하는 부인과가 있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최근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방암에 걸린 여성은 심장 위쪽에 위치한 심방의 박동이 불규칙해지는 심방세동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이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심방세동은 심방이 불안정하게 떨리면서 빠르고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것으로 심장 두근거림, 호흡 곤란, 현기증, 극심한 피로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심방세동은 그냥 방치될 경우 뇌졸중과 심부전의 위험을 크게 높아지기 때문에 절대 방치해선 안 됩니다. 심방세동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누구나 주의해야 하지만 유방암 환자분들은 각별히 신경써야겠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에서 유방암 진행이 많이 이뤄진 여성일수록 위..

진료과/부인과 2021.11.30

치매와는 다른 파킨슨병 초기증상 - 명진단영상의학과

안녕하세요. 영상의학과 & 신경과 협진 진료가 이루어지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 600만 명 이상이 고통받고 있는 #파킨슨병 관련해서 알아볼게요. 미국 질병통제에방센터(CDC)이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1999~2019년 파킨슨병으로 사망한 미국인이 48만 명으로 이 기간 파킨슨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매년 평균 2.4%씩 증가한 셈이라고 해요. (전 세계적으로 600만 명 이상, 미국에서만 100만 명) 전반적으로 위험이 높아졌지만 특히 남성은 여성보다 훨씬 더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파킨슨병으로 인한 사망위험은 남성이 여성보다 2배나 높았기 때문이지요. ​전 세계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파킨슨병이란 도대체 어떤 병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중뇌 흑질에 있는 도파민..

기타/건강정보 2021.11.28

골든타임 놓치면 안 되는 뇌출혈, 전조증상부터 살펴보기 [명진단영상의학과]

안녕하세요. 대학병원급 장비를 사용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뇌 혈관이 터진 뇌출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뇌는 사람의 정신적, 육체적인 활동을 모두 총괄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조그마한 타격만 가해져도 생명이나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다치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뇌의 혈관이 터지거나 막힐 수가 있습니다. 뇌 혈관이 터진 것이 오늘 알려드릴 뇌출혈입니다. 뇌출혈의 원인을 살펴보면 주요원인은 고혈압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면서 혈관에 높은 타격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뇌출혈은 두부 외상 또는 부상, 뇌동맥류, 높은 혈압 혈관 이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 뇌출혈의 영향은 연령대에 따라 다르며, 노인에게서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왼쪽/오른쪽 가슴통증 다양한 원인!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확인

숨 쉴 때 왼쪽/오른쪽 가슴통증 원인은? 다양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가슴이 찌릿거리는 등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슴통증의 원인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셔서 오늘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가슴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폐 질환​ 폐는 감각 신경이 없어 폐질환 초기증상이 나타나도 병기가 진행이 된 뒤에도 기침이나 가래 외에 딱히 특정 지을만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가 의식하기 매우 힘든 질병입니다. ​ 폐질환 초기 증상으로는 숨쉴때 왼쪽가슴통증 뿐 아니라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이 나거나 등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되며 진행이 많이 된 경우라면 피가 섞인 가래, 호흡곤란, 흉부 통증, 쉰 목소리, 두통, 오심,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 질환을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