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영등포 명진단영상검진센터 - 코로나 시대 가슴통증원인?!

명진단영상의학과 2021. 6. 22. 16:28

 

 

 

안녕하세요. 영등포에서도 많이 찾아주시는 명진단영상검진센터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인터넷에 #가슴통증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급증했다는 연구 결과를 보셨나요?

 

 

 


호주 왕립 노스 쇼어 병원 등 연구진은 구글 트렌드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던 지난해 3월과 4월, 미국에서 ‘가슴 통증(chest pain)’ 검색 건수가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병원을 가기 어려워진 상황에서 심장마비 관련 증상을 자가 진단한 사람들이 크게 늘었음을 시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은 심장마비의 일반적인 자각 증상이다보니 가슴에 통증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심장마비?!'라고 크게 걱정하시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가슴 부위에서 느껴지는 통증의 원인이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심장마비 전조증상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역류성식도염입니다.

 

 

 

 

위장의 움직임이 약해지면 음식이 오래 위장에 머물게 되고 이로 인해 과도한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위장 내에 압력이 증가하게 되면서 위 안에 있던 내용물이 식도쪽으로 역류하게 되는 것이 바로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가슴에서 답답, 쓰림, 통증 등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일단 영등포에서도 가까운 명진단영상검진센터처럼 다양한 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지 통증의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병원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환자의 신체 전반에 대한 건강상태 체크 및 기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명진단영상검진센터에서는 심혈관질환, 위장질환 등 다양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위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위내시경검사를 시행하며, 심장쪽에 문제가 의심될 땐 640채널CT 장비 등을 활용한 심장검사를 시행합니다.

 

 

 

 

 

640채널CT검사의 장점을 잘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심장질환의 대부분이 관상동맥 질환이 급성 심장사의 80%가 관상동맥협착에서 오는데 CT검사가 아닌 다른 검사 방법들은 관상동맥 막힌 상태를 직접 관찰하는 방식이 아니고, 간접적으로 심장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면 혈관이 괜찮을 것이라 판단하는 방식의 검사입니다.

 

따라서 실제 위험한 상태의 관상동맥 협착이 있는데도 이런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온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640채널CT 장비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의학과, 신경과, 내과, 부인과, 가정의학과 협진 프로그램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심혈관질환검사, 위내시경검사 등을 받고자 하신다면 아래 지도를 확인하시어 정확한 위치 확인 후 내원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