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아침에 자고 일어나서 특히 요통 심하다면 강직성척추염

명진단영상의학과 2021. 6. 28. 16:59

 

 

혹시 요통의 원인을 찾고 있으시다면 오늘 명진단영상검진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정보를 꼭 봐주세요!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아픈 분들은 꼭! 봐주세요~!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여 점차적으로 척추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적인 척추관절병증 가운데 하나인 강직성 척추염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특징은 천장관절에서 시작된 염증이 허리·목·어깨까지 번지기도 하며, 관절 외에도 드물게 눈·심장·콩팥 등 전신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척추 외 증상이 먼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질환인 허리디스크와 혼동하기 쉬운데 허리디스크처럼 신경 증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병원가기 전에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강직성 척추염은 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장 아프고 낮에 활동할수록 나아지며, 누워서 쉬고 있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더 아파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증상 및 동반질환 여부, 혈액검사를 통한 유전자 및 염증지표 검사 그리고 경우에 따라 CT, MRI 등의 영상검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CT, MRI 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명진단영상검진센터는 정밀한 검사를 위하여 다양한 검사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29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이러한 검사 장비를 사용하여 검사&판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허리가 뻣뻣함 등 요통이 있는 분들은 더 이상 미루지마시고 병원을 찾아 정확하게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