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뇌출혈 후유증 무섭다면 이렇게 예방하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 2020. 2. 13. 16:29



뇌출혈 후유증 무섭다면 이렇게 예방하세요!







뇌출혈의 출혈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뇌혈관 장애로 일반적인 고혈압성 뇌출혈은 의식저하나 마비 혹은 언어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 번 발생하게 되면 큰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에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뇌출혈의 전조증상으로는 발음장애, 언어장애, 침친한 눈, 심각한 머리 두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뇌출혈의 골든타임은 4~5시간으로, 이 안에 치료 또는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예후가 좋아질 가능성이 높으며 일상생활 복귀도 달라집니다. 반면 뇌세포는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아, 조치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후유증이 심각하게 남아 평생을 고통 속에 살아야 하며, 최악의 경우 돌연사로 이어질 우려도 있습니다.



뇌출혈 예방을 위해서는 원인이 될 수 있는 고혈압, 당뇨, 흡연, 고지혈증, 음주, 심혈관질환 등 위험요소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며 몸에 이상 신호가 있기 전 조기진단을 받고 초기 치료를 통해 증상 악화나 후유증,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의가 명품영상장비를 통해 명품 진단으로 조기 발견이 어려운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암 등을 진단해 드리고 있습니다. 28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영상 판독을 하며, 1만 여건의 판독 사례를 바탕으로 낮은 오진율을 자랑합니다.  개원가 최초로 3T MRI / 640채널CT 등으로 생존율이 낮은 질병까지 판독하고 있습니다.






뇌mri와 뇌mra 검사를 시행할 때 대학병원에 버금가는 3T MRI 장비를 통해 더욱 정밀한 뇌혈관질환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대기시간이 길어 바로 검사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강서구에 위치한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3T MRI를 통해 1만 여건 이상의 진단을 토대로 미세 병변도 조기 진단하여 건강을 지켜드리고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운동과 금연, 금주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추가적으로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