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폐암 예방 위한 저선량 흉부CT검사

명진단영상의학과 2021. 7. 30. 14:01

 

 

저선량 흉부CT검사 가능한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폐암 예방을 위해 꼭 해야 하는 폐CT검사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폐는 들숨 시 공기에 포함된 산소를 혈액 속으로 이동시키고, 혈액 속 이산화탄소는 배출해내고, 호흡하며 열을 발산하므로 체온 조절에 영향을 미치고 몸속 산과 염기 밸런스 유지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이 바로 '폐암'입니다. 폐암은 암 중에서도 생존율이 낮습니다. 조기발견하며 치료한 덕에 생존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긴하나 여전히 암 중에서는 생존율이 낮은 무서운 암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폐에 암과 같은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병원을 찾는 게 중요한데 문제는 폐는 감각 신경이 없어 방치하면 결핵이나 감염 등으로 많이 손상되어도 통증을 느끼지 못해 초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초기증상이 없더라도 흉부CT (폐CT)검사로 검진을 받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T는 방사선을 초음파를 여러 각도에서 보낸 다음 신체를 투과하게 만들고, 이를 컴퓨터로 재구성하여 신체 내부 단면의 모습을 표현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장기의 내부나, 움직이나 장기를 검사할 때 쓰이며, 검사 시간은 5분 이내로 비교적 짧고 간단한 편입니다.

 

일반 엑스레이와 다른 점은단면의 모든 모습을 더 자세히 보여주기에 알아내기 힘든 여러 가지 사실들을 더 정확하게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CT검사라고 하면 방사선 노출 우려때문에 꺼려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면 저희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사용하는 저선량 폐CT 장비를 사용한 검사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폐암의 조기진단을 할 수 있는 저선량 CT검사는 기존 폐CT검사보다 방사선 노출량은 현저히 적으면서 작은 크기의 종양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MR·CT·초음파·내시경 같은 눈으로 보는 영상검사·정밀검사는 명진단이 정확합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한 번의 회전(0.3초)으로 정밀한 0.5mm 폭의 640개의 고화질 영상을 획득하여 뛰어난 고해상도와 선명한 영상으로 미세한 영역까지 진단이 가능한 640채널CT 장비를 사용하여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

29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검사&판독을 시행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저선량 흉부CT를 통해 폐암 미리 검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mdr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