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내과

늘어나는 위암, 대장암 강서구 위대장내시경검사로 조기발견!

명진단영상의학과 2019. 11. 7. 13:08



늘어나는 위암, 대장암 강서구 위대장내시경검사로 조기발견!







한국은 전 세계에서 위암과 대장암 발병율이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위암, 대장암의 발생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의 감염과 주로 위와 장에 부담을 주는 식습관 등이 그 요인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위암과 대장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내시경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내시경검사는 입을 통해 식도로 삽입하여 위, 십이지장의 점막구조를 관찰하여 염증, 궤양, 용종 암 등의 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검사는 항문을 통해 내시경을 넣어 대장 내부 및 대장과 인접한 소장의 말단 부위를 관찰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 암검진으로 40세 이상 남녀 모두 2년마다 위내시경검사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내시경검사는 위, 대장은 물론 기관지, 식도, 항문 등의 검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면 혹은 비수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의식이 깨어있는 상태에서 내시경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수면내시경검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대장내시경검사 중 발생될 수 있는 환자의 고통을 최소화해 편안한 내시경검사가 가능합니다.







강서구내과 명진단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올림푸스사의 290HD 내시경 검사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숙련된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직접하는 내시경 검사로 정밀하고 섬세한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장비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꼼꼼하고 면밀한 내시경검사를 하는 명진단에서 정기적인

위대장내시경검사로 발병률 높은 위암과 대장암을 예방해보세요! 대장내시경은 당일 내시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톡톡 or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예약 및 상담을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