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내과

합병증 유발하는 비만 관리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명진단영상의학과 2020. 8. 4. 18:47

합병증 유발하는 비만 관리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이미 비만을 만성 질환으로 간주하였으며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과 같이 장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질환으로서 뱃살이 많아지는 중년 이후에는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비만으로 인해 생긴 합병증 유무, 살이 찌게 되는 특별한 원인, 살을 빼면서 더 나빠지게 되는 병은 없는지 등을 살펴보아야 하며, 비만과 관련된 암검사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똑같은 방법이 아니라 성별, 연령, 동반질환 등에 따라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게 비만을 치료하게 됩니다. 

 

 

 


비만인 경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지방간 등의 합병증이 있기도 하고, 심지어는 비만이면서 영양 부족 상태인 빈혈, 골다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비만은 물론 모든 질병들을 포괄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살만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도움을 받게 되면 체중은 체중대로 줄이면서 부작용이 생기지 않게 건강을 최대한으로 증진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관점에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 영양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들이 총체적으로 합동하여 체중을 조절해 줍니다. 또한 체중 문제뿐만 아니라 비만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해 평생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CT 검사 및 건강검진은 명진단영상의학과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