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강서구 신경과 치매초기증상일까? 증상에 따른 진단!

명진단영상의학과 2019. 3. 18. 11:48


강서구 신경과 치매초기증상일까? 증상에 따른 진단!









노인질환 중 가장 걱정되는 질환은 어떤 질환인가요? 많은 분들이 치매를 걱정합니다.

치매는 일단 걸리면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명진단 신경과에서는 소중했던 기억을 삭제하는 치매질환증상에 따른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치매 환자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65세 노인 10명 중 1명은 치매 환자입니다.

나이가 5살 많아지면 유병률이 2배씩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가족이 치매에 걸리고 나서야 무엇을 해야할지 생각하면 막막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치매초기증상을 미리 파악하여 예방할 순 없을까요?







치매는 원인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달라지긴 하지만 상당 수의 환자들은 인지기능장애를 겪게 됩니다.

사물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최근에 나뒀던 대화 내용을 자세히 기억하지 못하는 등의 기억장애가 나타납니다.





치매환자는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 최근 일에 대한 기억력 상실이 있다.

돈 계산에 문제가 생겼다.

언어 사용이 어려워졌다.

기분이나 행동에 변화가 왔다.

시간과 장소를 혼동한다.






그렇다면 이런 치매는 왜 찾아오는 것일까?


다양한 치매의 원인 질환 중 가장 많은 것은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입니다.

이 밖에도 뇌수두증, 두부외상, 대사성 질환, 결핍성 질환, 뇌종양, 파킨슨병 등의 퇴행성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치매 발생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 연구 결과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강서구 신경과,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치매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문진을 통해 인지기능저하와 일상생활 등을 평가하는 면담을 하며, 신경인지검사를 통해 주의력, 기억력, 언어, 지각, 추상적 사고 등 뇌의 신경인지 기능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를 시행합니다. 뇌위축, 뇌졸중, 뇌종양, 소혈관 병변 등 뇌 구조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MRI, CT를 통해 뇌영상 촬영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명진단에서는 27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신경과 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뇌질환 검진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료합니다. 신경과, 영상의학과 협진을 통한 정밀 진단으로 초기 치매 증상을 진단해드리는 명진단에서 치매를 조기 진단 및 예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