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가수 맹유나 심장마비 사망, 심장마비 원인과 전조증상,예방법은?

명진단영상의학과 2019. 1. 8. 17:02



가수 맹유나 심장마비 사망, 심장마비 원인과 예방법은?











안녕하세요. 치료의 시작은 명품영상검진으로부터,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졌는데요. 가수 맹유나씨가 지난해 말 심장마비로 29세 꽃다운 나이에 생을 마감했다는 소식이였습니다.

20~40대 젊은 층에서 평소 아무런 증상 없이 건강해 보이다가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심장돌연사라고 하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심장에 이상이 생겨 한 시간 이내에 사망하는 것입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으로는 가슴 중앙의 압박감 또는 쥐어짜는 듯한 통증, 심장이 두근거리고 빨리 뛰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 턱과 목, 어깨, 팔까지 내려오는 통증, 어지럼증 및 호흡곤란, 식은 땀 및 구토, 피로감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발병에 대한 명확한 원인은 잘 알 수 없지만 심근경색증, 심부전, 부정맥 등 여러 심장 질환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마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금주와 금연하고, 식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해야 합니다.

심장마비의 위험요인인 이상지질혈증은 식습관개선과 운동만으로도 나아질 수 있으며, 이는 심장마비의 위험을

최대 8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산이 많이 든 튀김이나 빵, 과자 등을 적게 먹는 것도 도움이 되며 과일, 채소 등 자연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운동은 조깅, 자전거 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심혈관질환 진단을 통해 조기 진단 및 예방하는 것입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27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영상 판독을 통해 심혈관질환을 조기 진단해드립니다. 개원가 최초로 640채널 CT를 도입하여 기존 검사가 불가능했던 부정맥 환자의 심장 촬영도 가능하며,

16cm의 검출기를 통해 단 한번의 촬영으로 뇌 및 뇌관류 영상의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아 환자의 경우 단 한번의 촬영으로 영상의 획득이 가능해 진정제 및 호흡 조절이 불필요합니다.


겨울철 발생 가능성 높은 심장마비 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건강검진 받아보세요!


>>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http://www.mdrc.co.kr/landing/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