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심혈관질환 예방하려면 심장CT검사가 제일 좋나요?

명진단영상의학과 2016. 9. 7. 17:03



심혈관질환 예방하려면 심장CT검사가 제일 좋나요?







안녕하세요. 6,000여건의 다양한 암진단 및 뇌혈관질환 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한 건강검진을 시행중인 종합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우리나라 3대 사인이 암과 뇌출혈, 그리고 급성심장마비이며, 급성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심장질환의 대부분이 관상동맥질환입니다. 급성심장돌연사는 약 80%가 관상동맥의 협착으로 나타나는 관상동맥질환으로 인한 것이죠. 심장은 쉽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심각한 상황에서도 건강검진병원에서 건강검진 중에 우연히 진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의 가장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 관상동맥질환은,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감으로써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운동이 부족한 경우, 흡연 및 음주, 고혈압, 당뇨, 가족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그 원인이 되는데요. 관상동맥질환이 심해질수록 답답함을 느끼거나 찌르는 듯한 고통, 쥐어짜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관상동맥질환이 악화됨으로써 나타나는 질환이 바로 협심증입니다. 대표적인 심혈관질환인 협심증은 관상동맥의 내부가 좁아져 심장근육이 필요한 만큼의 혈액을 공급받지 못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죠. 심장이 제 기능을 수행하기가 어려워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며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협심증은 초기단계부터 약물치료가 필요하며, 심한경우는 스탠트 삽입술 등의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심근경색은 급성심장사에 문턱에 다다랐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상황입니다. 빠른 수술과 대처가 없이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죠.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까지 심혈관질환이 악화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하셔서 정밀하게 심혈관질환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심혈관질환을 정밀 검진하는 강서구 건강검진병원 명진단영상의학과는 6000여건 이상의 암과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을 검진한 경험과 노하우로 심혈관질환을 정확하게 검사하고 있습니다. 24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 배민영원장님께서 직접 살펴주시는 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는 첨단기기인 128ch CT와 최신 초음파기기를 이용한 심혈관질환 정밀검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질환. 관상동맥질환과 협심증으로 악화되지 않도록 강서구 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조기검진 하시길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