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건강정보

돌연사의 원인? 허혈성심장질환 검사로 조기진단!

명진단영상의학과 2016. 2. 3. 18:39

 

돌연사의 원인? 허혈성심장질환 검사로 조기진단!

 

 

 

 

 

 

 

안녕하세요. 6,000여건의 다양한 질환의 진단 노하우를 바탕으로 24년 경력의 영상의학과전문의가 정확한 건강검진을 시행중인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이렇게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을 가르켜 관상동맥이라고 합니다. 관상동맥은 심장 자체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여 심장을 움직일 수 있게 하는 혈관입니다. 그리고 관상동맥질환은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을때 나타나는 질환이며 허혈성 심장질환이라고도 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의 위험 요인으로는 고지혈증, 고혈압, 흡연, 당뇨 등이 가장 중요하고 기타 관상동맥질환은 가족력, 비만, 운동부족, 여성의 폐경기이후 등이 위험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위험인자를 복수로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 허혈성 심장질환이 발생할 위험도 역시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이 같은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는 무엇보다 금연을 하시는 것이 먼저이며, 식습관의 개선이 필요하고 운동을 통해 정상 체중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허혈성 심장질환은 인간의 노화와 함께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질환임으로 운동시나 휴식시 가슴에 통증을 경험하시거나 실신을 경험해보신 분들, 가슴두근거림, 어지러움증이 있는 분들, 평상시 숨이 몹시 차거나 몸이 잘 붓는 경우라면 심장질환에 대한 검사를 꼭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50세 이상이거나 집안에 심장질환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질환이 있는 경우, 장기간 흡연, 운동부족이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증상에 상관없이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진을 꼭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은 표준화된 최신의 검사장비인 저선량 128 ch CT를 도입하여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3대 사인이 바로 암과 뇌출혈 다음으로 급성심장마비이고 심장질환의 대부분이 관상동맥질환 입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에서는 관상동맥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저선량

128 ch CT를 도입하여, 기존의 CT장비보다 낮은 방사선량으로 심장 및 혈관의 정교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정확한 진단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명진단에서는 24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 배민영 원장님께서 직접하는 영상판독과 검진을 통한 숙련된 판독의사의 꼼꼼한 영상진단과 검진을 하고 있습니다.

 

 

 

 

 

 

 

 

 
 
6,000여건의 암진단 노하우 심 뇌혈관의 질환이 진단 노하우가 있는 명진단에서는 저선량 128 ch CT의 도입으로 미세조직 촬영이 가능해 혈관을 뚫어서 관을 집어 넣지 않고도서도 관상동맥을 진단할 수 있어 혈관 조영술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바쁜 한국인을 울리는 허혈성심장질환!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조기진단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