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건강정보

크론병 증상, 원인 진단도 확실하게 명진단에서!

명진단영상의학과 2016. 2. 2. 15:02

 

크론병 증상, 원인 진단도 확실하게 명진단에서!

 

 

 

 

안녕하세요. 6,000여건의 다양한 질환의 진단 노하우를 바탕으로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전문의가 정확한 건강검진을 시행중인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수 겸 방송인인 윤종신씨가 희귀병인 크론병을 앓고 있다고 방송에서 고백한 적이 있어 화제가 되었죠! 크론병은 잘 알려지지 않은 희귀병으로 최근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보통 15~30세 사이에 발병해 일생 동안 재발을 하고 장기간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치료를 병행하지 않으면 상당히 고생을 하는 병입니다. 크론병의 증상은 설사, 복통, 발열, 체중감소가 주로 나타나고 혈변 및 직장출혈이 생깁니다. 또한 치루라고 부르는 항문 주위의 농양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대략 환자의 10명 중 1명은 크론병과 관련되어 관절염이나 안구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크론병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면역력, 환경적인 요인 등 다양한 요인의 상호작용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유전적으로 이 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은 사람이 서구화된 식습관과 같은 환경적 요인에 노출된 후 장에서 정상 장내 세균에 대한 과도한 면역반응이 지속적으로 일어날 경우 만성 염증이 유발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크론병은 기생충 감염, 대장에서 흔히 발견되는 게실염, 소장을 손상시키는 병태인 셀리악병, 대장암과 같은 다른 많은 질환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진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진단이 늦어지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장천공이나 장출혈, 대장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어 반드시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와 상의 후에 정밀검사를 통해 진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성 장질환인 크론병은 X선검사, 대장내시경을 통해 장 조직에 염증이 확인되는 것이 있는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서구 종합검진센터인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대학병원에서 근무했던 소화기내과 의료진의 협진 검진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면밀한 건강검진이 가능합니다.

 

 

 

 

초음파검사, CT검사, MRI검사, 대장내시경검사 등 첨단 장비 도입으로 크론병을 진단 해 드리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크론병, 조기진단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관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