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간경변증, 아차하는 순간 간암!

명진단영상의학과 2015. 11. 6. 10:41

 


간경변증, 아차하는 순간 간암!

 

안녕하세요.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여러분들의 평생 건강 주치의가 되어드리는 강서구 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 입니다.

 

 

 

 

간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 딱딱해지는 간경변증!

간에 만성적인 염증이 반복되어 섬유화가 발생하는 것을 가르켜 간경화 혹은 간경변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간경변증의 합병증에는 바로 간암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경변증을 미리 알고 예방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이러한 간경변증은 초기의 경우 무증상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증상으로는 피로감이나 복부 불쾌감 같은 비 특이적인 증상을 초기에 나타는 경우가 있으며, 진행시 활당 피부에 붉은 반점 짙은 소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간경변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에는 만성간염을 불러오는 B형, C형 간염 바이러스가 있고 알코올성간염(음주)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비알코올성간염(비만)으로 인한 간경변증 환자가 늘고 있는 추세 이입니다.

 

간이 점차 굳어지게 되면서 정상기능을 할 수 있는 간세포의 수가 적어지게 되면 각종 간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간내 혈액순환이 힘들어짐에 따라 간  문맥압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다양한 합병증(복수, 정맥류, 간성혼수, 혈소판감소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경변증은 간암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수라 할 수 있으므로 간경변증 환자는 숙련된 영상의학과 전문의에게 초음파 검사를 받아 정기적으로 간의 상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간경화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센터의 선택을 고민중이시라면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초음파 검사와 영상판독으로 간경화 및 각 종 암 진단에 최적화된 검사환경을 갖추고 있는 명진단영상의하과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6,000여건 이상의 암 진단 및 심 뇌혈관 질환의 진단 노하우로 검진을 받고자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판독해 드리고 있으며, 저선량 128 ch CT와 고자장 3T MRI, 올림푸스 최신 전자내시경 290HD 등 대학병원급 최신의 영상진단 장비를 갖추어 숙련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하는 영상판독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암의 진단과 심 뇌혈관 질환의 정밀검진 및 조기발견이 가능한 명진단영상의학과를 통해 간경화 조기에 진단하여 소중한 간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www.mdr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