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건강정보

[강서구 명진단신경과] 파킨슨병초기증상 및 원인

명진단영상의학과 2021. 5. 21. 11:30

 

영상의학과·신경과 협진 진료가 이루어지는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대기오염 주범인 이산화질소가 짙을수록 파킨슨병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국내 연구 결과를 보셨나요?

 

파킨슨병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실 듯하여 오늘 명진단에서는 파킨슨병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파킨슨병은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3대 노인성 뇌질환 중 하나로 65세 이상에서 약 2% 정도가 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파킨슨병은 운동 능력에 영향을 끼치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해지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 자동차 배기가스 주성분인 이산화질소가 파킨슨병 위험을 높인다고 하니 이를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모든 질병, 질환이 그러하듯 파킨슨병 역시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그림에 나와있는 것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 위 증상과 피로, 무기력,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아 정확하게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파킨슨병이 의심되는 경우 명진단에서 전체초음파검사로 다른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후에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밀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신경학적검사, CT/ MRI 검사 모두 가능합니다.)

 

 

파킨슨병은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약물치료를 통해 이상 증상의 많은 부분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단, 장기적 관점에서 적절하고 섬세한 약물 조절을 위한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와 치료가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이 있어
정확한 진단을 받고자 한다면
'명진단영상의학과·신경과'

 

 

명진단영상의학과는 영상의학과&신경과 협진 진료를 하며 강서구 치매안심센터와 연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