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일교차 큰 환절기 심혈관질환 조심하세요! - 명진단영상의학과

명진단영상의학과 2020. 10. 25. 12:20

 

안녕하세요.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요즘 날씨가 아침에는 춥고 점심에는 따듯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온 것 같습니다. 이 같은 환절기일 때 특히 주의하셔야 될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심혈관질환입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더욱 조심해야 될 심혈관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심혈관질환을 조심해야 되는 이유는 이 시기 때 발병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심장 박동 수가 증가하거나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관이 막힐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교감신경계를 활성화시켜 혈압이 높아질 수 있고 동맥 수축을 자극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셔야 되는 시기입니다.

 

 


  심혈관질환 중 특히 조심해야 될 질환은 뇌졸중심근경색입니다.

먼저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과 뇌에 위치한 혈관이 터지면서 출혈이 발생하는 출혈성 뇌졸중을 말하며 대표적인 증상은 편측마비, 언어장애, 시각장애, 어지럼증, 두통 등입니다. 혹시 팔다리에 힘이 빠지거나 감각이 없어지거나 말을 어눌하게 하게 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으셔야 됩니다.

 

 

심근경색은 심장 혈관이 좁아져 심장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는 병으로, 제때 치료가 안 되면 돌연사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 특별히 주의하여야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통증입니다. 가슴의 정중앙이나 좌측에서 통증을 많이 느끼고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흉통이 느껴집니다. 흉통이 왼쪽 팔이나 턱까지 퍼지는 빈도가 잦아지면 즉시 병원을 찾아 검사받으셔야 됩니다.

 

 

이러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습니다

- 기온 낮은 아침, 저녁 외출 시 외투 착용

-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한 운동 진행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

- 균형 있는 식사를 통한 적정 체중 유지

- 지나친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 취하기

 

 

만약, 심혈관질환 증상이 보인다면 MRI·CT·심전도·심초음파·MRA 등 영상 정밀 검사를 통하여 예방과 치료를 진행하셔야 됩니다.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심혈관질환 검사를 위한 장비가 구축되어 있으며 특히 640 채널 CT를 통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면밀한 진단! 안전한 진단! 이 가능하며 인체에 무해하고 연부조직에 대해 자세히 진단 가능한 3T MRI로 정밀하게 검진이 가능합니다.

 

 

MRI·CT·초음파·내시경같이 눈으로 보는 영상검사·정밀검사는 명진단이 정확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과 치료의 만족을 위해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와 함께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영상의료장비와
28년 경력 영상의학과 전문의판독'

'MRI·CT 영상검사는 명진단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