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알려드리는 뇌졸중예방법 '뇌MRI검사'

명진단영상의학과 2020. 6. 29. 18:28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알려드리는 뇌졸중예방법

'뇌MRI검사'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손상이 오고 인지기능 장애, 신체장애 등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터지는 뇌출혈과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으로 구분됩니다.

 

 

 


뇌졸중은 주로 50대 이상부터 나타나기 시작해 나이가 들수록 발생이 많아지는 노인 질환으로 인식되어왔지만, 최근에는 40대 돌연사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으며 30대에서도 드물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무엇보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심장병, 당뇨병을 앓고 있을 경우에는 더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뇌세포는 다른 세포들과 달리 재생되지 않는 특징이 있어 일단 뇌졸중이 발생하면 회복이 어렵고, 반신마비 등 심각한 후유 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질병보다도 사전예방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뇌졸중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사전에 전조증상을 알아두고, 만약 뇌졸중 가족력 등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다면 뇌MRI검사를 통해 뇌혈관검사를 미리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명품 영상검진을 시행하는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는 28년 경력의 영상 판독 노하우를 갖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영상 판독을 진행하고 있으며, 1만여 건 이상의 암진단 및 심뇌혈관 진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명진단의 고해상도의 선명한 영상과 빠른 검사를 자랑하는 뇌MRI검사, 3T MRI는 뇌 MRI와 MRA 정밀검사가 가능하며 뇌동맥류, 뇌경색, 뇌위축, 치매를 조기 진단합니다.

 

 

 


또한 조영제 없이 검사하여 2mm 이하 뇌동맥류를 진단하며, 정밀한 암 진단에 특화되어 있어 간암, 췌장암, 전립선암 등 조직이 복잡한 관절도 명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조기검진’입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정확하고 안전한 뇌MRI검사 기기와 함께 모든 환자분들의 건강을 미리 지켜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