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연령대별로 알아보는 여성건강검진 강서구 명진단영상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 2019. 9. 17. 19:50




연령대별로 알아보는 여성건강검진 강서구 명진단영상검진센터!








여성이라고 해도 연령대별로 잘 나타나는 질환이 다르고, 나이가 들수록 노화, 위해 환경 노출, 잘못된 생활습관의 정도가 심해져 중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연령대별로 여성건강검진 항목은 달라져야 합니다.

오늘 강서구 명진단영상검진센터에서는 <연령대별로 알아보는 여성건강검진 항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여성에게 필요한 검사는 첫번째, 유방질환 검사입니다.

유방암 위험인자인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분, 이른 초경, 늦은 폐경, 출산력 없는 여성이라면 정밀 유방암검진을 위해 유방 촬영 및 유방초음파 검사를 같이 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10~20대라면 유방초음파검사로 방사선을 최소화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은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여성이 늘면서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생활하는 모든 여성이라면 자궁경부 세포 도말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필요하며, 골판 초음파를 통해 자궁, 난소의 혹, 모양의 이상 등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의 호르몬 조절에 영향을 주는 기관입니다. 만성피로, 생리주기변화, 월경과다, 두근거림, 체온조절 이상이 있는 경우 혈액검사를 통해 저하증 혹은 항진증 등의 갑상선 이상을 진단합니다. 갑상선암은 혈액이 아닌 갑상선 초음파검사로 진단합니다.








폐경이 되면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골다공증이 증가하고 체중감량이 어려워지면서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폐경전후 여성에게 필요한 검사로는 골밀도검사를 통해 골다공증을 진단할 수 있으며, 대사증후군 검사 및 심뇌혈관질환 관련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치매 유병률이 증가하게 되므로 신경심리검사 및 CT, MRI검사를 병행하여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진단으로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강서구 명진단영상검진센터에서는 숙련된 영상의학과 전문의, 신경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 부인과 전문의, 숙련된 과별 전문의들이 진료부터 검사까지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1만 여건의 영상 판독 사례와 다양한 진단 노하우를 통해 정확한 질환 진단을 해 드리며, 3T MRI와 640채널CT 등 대학병원에 버금가는 첨단 장비 도입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당일검사, 당일 판독을 해 드립니다. 강서구 건강검진 잘하는곳을 알아보고 있다면 첨단 장비와 숙련된 전문의가 함께하는 명진단영상검진센터에서 받아보세요!



카카오톡 상담 | 네이버 톡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