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강서구 명진단과 함께 알아볼까?

명진단영상의학과 2019. 8. 14. 17:08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강서구 명진단과 함께 알아볼까?








오늘은 강서구 명진단과 함께 심장의 구조와 기능과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은 네 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의 두개를 심방, 아래 두개를 심실이라고 하며 심장의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있는 것을 우심방, 우심실이라고 하고 왼쪽에 있는 것을 좌심방, 좌심실이라고 합니다.






심장은 혈액이 전신으로 순환할 수 있는 힘을 주는 펌프입니다. 주된 역할은 산소와 영양분을 싣고 있는 혈액이 온몸에 흐르게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1분에 약 60~80회 정도 심장 근육이 수축하고 확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의 심장!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금연, 금주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되 채소와 생선은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며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위험에 자신이 얼마나

해당되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강서구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640채널CT 장비를 도입하여 빠른 촬영 속도로 방사선과
조영제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고해상도 영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정맥환자의 심장검사도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하며, 심장관상동맥의 협착의 조기발견이 가능합니다.




치료의 시작은 명품검진으로부터,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