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내과

정기적인 대장내시경검사 명진단 종합검진센터에서!

명진단영상의학과 2016. 2. 1. 14:57

 

 

정기적인 대장내시경검사

명진단 종합검진센터에서!

 

 

 

 

 

 

 


 

안녕하세요. 6,000여건의 다양한 질환의 진단 노하우를 바탕으로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전문의가 정확한 건강검진을 시행중인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생활이 채식 위주에서 육식 위주로 바뀌고 생활양식이 서구화되면서 매년 대장암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장은 신축성이 뛰어난 장기로 암이 발생하더라도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특히 대장 용종의 경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 대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대장내시경검사를 통해 질환의 유무를 잘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장암의 원인에는 과다한 육류 섭취와 섬유질 섭취부족, 칼슘이나 비타민 D 부족, 운동 부족, 염증성 장 질환, 대장 용종 등이 있습니다. 대장암이나 대장선종을 가진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초기 대장암은 증상의 거의 없어 발견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장 출혈로 인한 빈혈이 생길 수 있고, 식욕 부진이나 체중 감소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대장암이 진행됐을 경우 복통과 설사, 변비 등의 배변 습관에 변화가 나타나고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직장 출혈 증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최대한 빠르게 대장내시경을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검사는 검사 전 장청소라는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검사는 항문을 통해 대장의 끝부분까지 튜브모양의 특수 내시경을 삽입하고 대장 내부를 관찰하는데요. 용종이 있는 경우에는 용종 절제기구를 이용하여 용종을 절제하는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조직검사도 할 수 있기 떄문에 대장 변병에 대한 진단 뿐만 아니라 치료까지도 가능한 검사방법입니다.

 

 

 

 

 

강서구 종합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 소화기 내과는 2만 7천건 이상의 안전한 내시경검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분들의 장 건강을 살펴드렸으며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하는 올림푸스사의 최신 전자내시경 290HD 장비를 도입하여 편안하면서도 정밀한 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림푸스 290HD는 뛰어난 선명도와 해상도를 자랑하며, 병변과 조직을 놓치지 않습니다.

가늘고 유연해진 내시경을 통해 검사 후 속이 편안하고 위, 대장 내의 자극이 적으며, 더 넓어진 시야각으로 주변까지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진단을 해 드립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숙련된 의료진이 최고의 장비로 정밀하고 꼼꼼하게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내과 전문의, 장 천공을 예방하는 안전한 용종의 절제! 명진단의 내과에서 안전한 내시경 검사로 장 건강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