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뇌.심혈관 진단

치매를 조기발견하여 행복한 노후를!!

명진단영상의학과 2015. 11. 9. 10:15

 

치매를 조기발견하여 행복한 노후를!!


안녕하세요.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여러분들의 건강을 꼼꼼히 살펴 질병은 조기에 진단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드리는 강서구 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 입니다.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치매노인 인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4년도 치매환자는 61만여명으로 65세 이상 노인 10명 가운데 1명꼴인 치매환자는 오는 2030년에는 현재의 2배가 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치매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치매는 완치가 아니라 관리와 조절이 필요한 병입니다.

치매는 그 원인에 따라 크게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로 나눌 수 있으며, 어떠한 질환이든지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고 관리하면 충분히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에서도 치매의 조기발견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즉, 만60세 이상이면 년 1회 무료로 치매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으므로, 가까운 국가건강검진 지정의료기관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의 경우 증상이 비교적 서서히 생겨서 진행하지만 혈관성 치매는 갑자기 치매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고 단계적으로 악화되거나 기복이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혈관성 치매는 조기발견하여 초기에 치료하고 잘 관리한다면 더이상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을것을 추천하며, 규칙적인 운동, 좋은 식습관을 통해 자신의 건강관리가 뒤따라야 함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센터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대학병원급 고자장 3T MRI를 도입하여 뇌 MRI 정밀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명진단이 보유한 3T MRI는 뇌의 미세 구조 신경까지 자세히 관찰 가능하며 구형의 1.5T MRI에서 미쳐 발견하지 못한 미세 병변도 발견이 가능한 최신의 영상진단 장비 입니다.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고해상도의 영상촬영을 실시하고 이를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판독하여 질병의 조기진단을 약속드리는 명진단영상의학과는 현재까지 3T MRI 검사 5,000례를 돌파하였으며 6,000여건 이상의 암 진단 및 심 뇌혈관 질환의 진단 노하우로 많은분들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되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뇌혈관 검사인 뇌 MRA 검사의 경우 조영제 없이도 안전하게 2mm 이하의 뇌동맥류까지 정확하게 진단이 가능하므로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의 꼼꼼한 검진을 통해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행복한 노후의 삶을 꾸려나가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