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건강정보

호흡기질환, 개인위생은 나의 몫 입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 2015. 6. 9. 13:12

호흡기질환, 개인위생은 나의 몫 입니다!

 

 

 

 

안녕하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 입니다.

최근 호흡기질환 관련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고, 관련 질환의 확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이 앞서야 하며 이럴때 일수록 개인위생에 힘을써 질환 예방을 통해 확산을 막아야 할 때 입니다.

 


- 개인위생은 나의 몫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열이나 기침이 나면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는 분들께서는 전문의의 면밀한 진찰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사람이 붐비는 장소의 방문은 증상이 완화되기전까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알면 이길 수 있는 호흡기질환!!

 

 

 

 

현재 호흡기질환 관련으로 인터넷을 통해 부문별한 루머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물론 이중에도 진짜 정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소문과 루머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믿고 안믿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지만, 자꾸 전파시켜 불안감을 조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를 피하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한다면, 호흡기질환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와 만성질환자는 호흡기질환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급한 용무가 아니라면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명진단이 말하는 호흡기질환!

 

 

 


호흡기 질환에 대한 지나친 공포감보다는 평소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자 노력하신다면, 호흡기질환으로부터 충분히 나 스스로를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에서는 호흡기질환에 대한 대비책으로 본원 곳곳에 손세정제를 비치하여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비치하여 관련 질환의 확산을 막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루 30초의 기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30초의 시간동안 올바른 손 씻기를 하신다면 감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며, 손을 씻지 않는 경우에는 단 3시간만에 26만마리의 세균이 증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호흡기질환 예방을 위해 이러한 과정을 하루 8번 반복하시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신다면 충분히 호흡기질환을 예방하실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당장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에서는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외래교수로 활동중인 배민영 원장님이 직접하는 초음파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자장 3T MRI와 저선량 128 ch CT, 올림푸스 290HD(올림푸스 최신 내시경) 등 다수의 첨단 영상 진단장비를 구비하여 찾아주시는 분들의 건강을 면밀히 살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의 판독은 23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전문의 배민영 원장님께서 직접하는 판독으로 면밀한 정밀검진을 약속드리고 있으니, 나의 건강주치의가 있는 명진단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명진단영상의학과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