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국내 최초 도입한 MRI장비로 뇌종양검사 명진단영상의학과

명진단영상의학과 2021. 3. 8. 20:09

 


 

안녕하세요. 보다 정밀한 검진을 위하여 장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최근 본원에서 장비 교체와 인테리어 리모델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진료 가능합니다!)

 

오늘 설명드릴 뇌종양 역시 명진단의 최신 MRI장비인 uMR780을 사용한다면 더욱 면밀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뇌종양'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뇌종양이란 두개골에 생기는 종양을 뜻합니다. 사망률이 높은 편이고, 언어장애나 반신마비와 같이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뇌종양이 의심될 땐 절대 방치해선 안됩니다.

 

 

 

뇌종양이 생 두개골 안에서 종양이 점점 커지면서 뇌압이 상승해 두통이나 구토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편두통, 긴장성 두통하고 조금 다른 점은 새벽에 두드러지게 나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 두통이 잦아졌다면 시간에 관계없이 현 상태를 방치하지 마시고 조기에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뇌 종양 증상으로는 두통 외에도 발생한 부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뇌간에 생길 경우:

ㄴ운동신경 마비, 감각 마비 같은 뇌신경증후군 등을 유발

· 소뇌에 생길 경우

ㄴ소뇌는 운동 능력을 조정하기에 종양이 생기면 오심, 구토, 보행 장애 등을 유발

· 전두엽에 생길 경우

전두엽은 인지 기능을 담당하기에 종양이 생기면 성격 변화, 조울증 등을 유발

· 후두엽에 생길 경우

후두엽은 시야를 담당하기에 종양이 생기면 시야 결손 등을 유발

· 측두엽에 생길 경우

언어 등을 담당하기에 종양이 생기면 언어 표현의 어려움 등을 유발


뇌종양 의심될 땐 MRI 검사를 받아보세요!

 

 

뇌종양과 같은 뇌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뇌신경계나 연부 조직을 촬영해야 하는데 MRI(자기공명영상법)로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경색 등 폐쇄성 뇌혈관 병변은 초기에는 CT(컴퓨터 단층 촬영)로 발견하기 어렵지만 MRI는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MRI검사를 받아보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는 3T MRI 시대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영상장비를 사용하여 검사합니다. 바로 uMR780 이라고 하는 영상 장비인데요!

 

미세한 조직의 손상이나 변화, 조기암의 발견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암 (악성)과 양성혹을 감별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검사 속도가 혁신적으로 빨라져 장시간 불편한 자세 유지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MRI검사는 이제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