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영상의학과

심혈관질환 종합검진으로 건강한 환절기 보내기

명진단영상의학과 2016. 10. 13. 14:10



심혈관질환 종합검진으로 건강한 환절기 보내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이유가 많아집니다. 일교차가 커지고 공기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신체의 리듬이 깨져 계절성 질환에 걸리기 쉬울 뿐 아니라 각종 순환기 질환에도 노출되기 십상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협심증,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따뜻한 날씨에 적응해 있다 갑자기 찬 바람에 노출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혈관질환을 주의해야 할 대상은 30•40대 직장인입니다. 그중에서도 남성분들이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흡연, 음주, 나트륨 과잉섭취 등 평소 심혈관질환 발병률을 높이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0~40대 남성 2명 중 1명은 현재 흡연 중이며 4명 중 1명은 고위험 음주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위험에 노출된 남성들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기 혈관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알고 관리해야 하며 전문의의 정기적인 종합검진을 통해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야 합니다.











강서구 국가건강검진병원 명진단영상의학과는 지난 24년간 여러분의 건강을 확인하고 다수의 질환 예방을 도와드렸습니다. 명진단은 최첨단 장비인 128ch CT로 세밀한 심혈관검사를 진행합니다. 128ch CT는 빠른 촬영 및 미세 조직 촬영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혈관을 뚫어서 관을 집어넣는 위험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관상동맥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 움직임과 심근 상태, 심장 혈액 펌핑 상태 즉 심기능까지 평가할 수 있는 최첨단 검진장비입니다.












강서구 국가건강검진병원 명진단영상의학과는 6천여 건 이상의 질환 발견과 2만 7천여 회 이상의 내시경 검진 경험을 통하여 수많은 케이스의 검진을 해왔기 때문에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검진기관 평가에서 영상 의학 분야 S등급으로 선정됨으로써 더 정확하고 더 나은 종합검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급성 심장사의 상당수가 본인이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상태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참을성이 강할수록 나중에 큰 병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심장의 경우가 유독 더 그렇습니다. 24년경력의 영상의학전문의가있는 강서구 국가건강검진병원 명진단영상의학과에서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종합검진 받아보세요.






명진단영상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