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손저림 증상 계속되어 병원 찾을땐 명진단영상의학과·신경과

명진단영상의학과 2022. 1. 27. 10:00

 

 

안녕하세요. 

영상의학과&신경과 협진 진료를 하는 명진단영상의학과입니다.

손발저림 증상이 생겨 원인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손발저림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과 증상을 진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손발저림은 손이나 발에 저린 느낌, 둔한 감각 등 감각 이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손저림의 대표적인 질환은 손목굴, 흔히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하는 질환입니다. 정중신경은 손바닥 쪽 손목뼈와 인대 사이를 지나가서 손가락의 감각을 담당하는데 손목을 많이 쓰게 되면 손목터널이 좁아져서 정중신경이 눌려 손이 저릴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주부,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등에게 발생하기 쉽습니다. 갑상샘기능장애, 당뇨, 임신, 류마티스성 질환 등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팔, 다리의 피부 분절을 따라 저림이 있는 경우 신경뿌리 병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척추의 디스크나 뼈의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 신경뿌리가 눌리면서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부작용으로 손발저림이 생겼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신경과를 찾아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손발저림 증상이 있을 땐 신경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신경과에서 의사의 신경학적 검진과 신경전도 검사 및 근전도 검사를 받아야 정확하게 진단될 수 있습니다.

근전도검사는 침을 근육에 삽입하여 근육의 정상 생리 상태나 병적 상태를 진단합니다. 신경전도검사는 말초 신경에 전기 자극을 주어 신경 또는 근육에서 형성되는 활동을 기록합니다. 감별진단을 위해 혈액검사 및 소변검사, 혹은 방사선검사인 MRI, 초음파 등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명진단영상의학과의 신경과에서는 오랜 경력의 의료진이 손발저림 증상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근전도, 신경전도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 필요에 따라 CT나 MRI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29년 경력의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640채널CT, 1.5T MRI 또는 3T MRI를 사용한 검사를 시행합니다. 

원인 모를 손발저림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찾고 있던 분들! 

명진단영상의학과&신경과를 찾아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MRI·CT·초음파·내시경같은 눈으로 보는 영상검사·정밀검사는 명진단이 정확합니다.'